사춘기는 키 성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로 흔히 우후죽순처럼 키가 자라는 시기입니다. 이전까지의 키 성장은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진행되어 오지만 이 시기에는 키 성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 시기입니다. 사춘기 후 1년이면 성장판이 닫히기 때문에 이 시기를 어떻게 최대한 활용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. 이 시기의 주안점은 어깨가 벌어지거나 골반이 커지는 걸 조금이라도 늦추도록 노력하고 충분한 영양섭취와 적당한 운동으로 키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.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는 되도록이면 우유를 많이 마시게 해야 합니다. 탄산 음료수 대신 우유를 마시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. 특히 심한 운동 후에는 칼슘이 다량 빠져나가므로 반드시 우유로 보충시켜야 합니다. 그리고 뼈 성장에 좋은 무기질 섭취에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. 사춘기 초기에는 다리가 자라고 2년 정도 지나면 남자는 어깨가 벌어지고 여자는 골반이 커집니다. 이전까지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진행되어 오던 키가 큰 폭으로 성장하는 시기인데 이처럼 어깨가 벌어지거나 골반이 커지면 키가 다 자란 것으로 봐도 무방합니다. 그래서  어깨가 벌어지거나 골반이 커지는 걸 조금이라도 늦추는 데 관심과 노력을 집중해야 합니다. 그래야 키 성장 기간이 조금이라도 연장될 수 있습니다. 사춘기란 평균적으로 여자는 중학교 1학년 때 남자는 중학교 3학년 때 시작됩니다. 물론 체질이나 환경에 따라서 더 늦을 수도 있고 빠를 수도 있습니다. 키가 가장 급속하게 자라는 이 시기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건 우유와 운동입니다. 많이 마시고 꾸준히 운동하면 키가 그야말로 우후죽순처럼 자랍니다. 특히 상체보다는 하체가 많이 성장하게 됩니다.

 

충분한 영양섭취, 적당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세요~

키 성장에 최적기는 사람마다 차이는 좀 나지만 대개 여자는 초경 남자는 첫 사정 전후 1년씩입니다. 짧지만 이 기간은 키 성장에 좋은 음식과 운동이 가장 큰 효력을 발휘할 때입니다. 칼슘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을 하면 키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. 특이하게도 이 시기에는 성장 호르몬과 성 호르몬이 동시에 가장 왕성하게 분비됩니다. 그리고 성 호르몬조차도 키 성장에 일정한 역할을 담당합니다. 아이러니컬하게도 성장호르몬이 모자라지 않는다면 여태까지 키 성장에 장애 요인이였던 성 호르몬이 성장을 돕는다는 사실입니다. 그러므로 이 때는 성적 욕구를 무조건 억제한다고 좋은 건 아닙니다. 몸이 원하는 대로 자연스럽게 풀어주는 게 좋습니다. 본능적으로 발동하는 성적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말고 적당히 알아서 풀라는 얘기입니다. 물론 너무 집착하거나 과도하게 매이면 성 호르몬 분비가 더욱 촉진돼 성장 호르몬의 양이 줄어듭니다. 죄책감 가질 필요 없이 풀건 풀고 스스로 생각하기에 지나치다 싶을 때는 운동을 조절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. 성 호르몬에 비해 성장 호르몬은 빨리 줄어듭니다. 그로 인해 키 성장이 초경 전에 끝나 버리는 사람도 있습니다. 뼈의 상황에 따라 개개인이 다 다르지만 키 성장의 최적기는 보통 2년을 넘지 않습니다. 그러고 보면 초경이나 몽정이 신기의 중요한 지표이기는 하지만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.

사업자 정보 표시
항암닷컴 | 양재호 |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백상빌딩 10층 | 사업자 등록번호 : 122-05-20941 | TEL : 02-747-5574 | Mail : xinghua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종로 제 559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
'건강기능 정보 > 면역력강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겨울방학동안 키크는방법  (0) 2009.12.05
성장호르몬 이란?  (0) 2009.12.05
운동의 효과  (0) 2009.12.05
돈 안들이고 키크는 방법  (0) 2009.12.05
노화란 몸속의 수분이 줄어드는 과정  (0) 2009.12.05
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: